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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스타트업의 트렌드

by 링키디아 2023. 3. 19.
 

이커머스라고 작성된 표지판 이미지
이커머스

온라인 소매업(이커머스)은 지난 10년 동안 기술의 발전과 세계화된 시장 덕분에 엄청난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Statista(시장 및 소비자 데이터 리서치 기업)에 따르면 전 세계 소매 이커머스 매출은 2024년까지 7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새롭고 혁신적인 이커머스 스타트업이 시장에 진입하면서 업계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커머스 스타트업의 미래를 형성하고 있는 몇 가지 주요 트렌드와 발전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온라인 쇼핑 가속화

2020년 전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 트렌드가 증가하면서 업계가 디지털로 전환되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2021년에도 지속되고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사람들이 집의 안전과 보안을 유지하면서 쇼핑하는 것에 점점 더 익숙해짐에 따라 더욱 가속화될 것입니다.

디지털 경험에 대한 관심 증가

이제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 경험에서 더 많은 것을 기대합니다. 개인화된 제품 추천, 맞춤형 할인,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기타 기능을 원합니다. 따라서 고품질의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여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기업이 현재와 미래의 환경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챗봇과 인공지능(AI)

챗봇은 연중무휴 24시간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이커머스 스토어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고객 행동을 예측하고, 개인화된 제품을 추천하여 이커머스 스토어에 경쟁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옴니채널 리테일

이커머스 스타트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옴니채널의 중요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오프라인 매장 및 소셜 미디어와 함께 온라인 스토어를 보유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해 원활한 여정을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쇼핑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스타트업의 미래는 밝으며, 새로운 트렌드가 업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에 집중하고 고객 경험을 우선시하는 기업은 성공할 가능성이 높으며, 옴니채널 전략을 마스터하고 AI와 챗봇을 통합하며 디지털 우선 접근 방식에 집중하는 기업도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커머스 스타트업의 트렌드를 통해 회사에 적용할 부분을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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