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

CASA ATIBAIA : 정글안에 생명을 불어넣은 디지털 하우스

by 링키디아 2023. 2. 25.
 

정글 속에 있는 집 그림
카사 아티바이아

2020년에 처음 공개되어 큰 반향을 일으켰던 니콜라스 프레와와 샬롯 테일러의 디지털 모더니즘 정글 하우스 "카사 아티바이아"가 일련의 창의적인 이니셔티브를 통해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두 젊은 디자이너는 브라질 모더니즘, 특히 이탈리아 태생의 브라질 건축가 리나 보 바르디의 1951년 카사 데 비드로(유리 집)에서 힌트를 얻어 지난 3년 동안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확장해 왔습니다.

 

 

CASA ATIBAIA

카사 아티바이아는 기존의 고객 의뢰 프로세스를 넘어 비전을 따르고 믿는 사람들의 커뮤니티가 참여하는 프로세스를 통해 건설 및 운영되는 최초의 사례입니다. 니콜라스 프레와와 샬롯 테일러는 디자인붐과의 인터뷰에서 "이 프로젝트의 독창성은 가장 디지털적인 방식으로 시작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디지털 아트나 건축에서 보아왔던 트렌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에서 프로젝트를 실제적이고 시공 가능하며 시대를 초월하는 것으로 유지하는 데 중점을 뒀다는 데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디자인 의도

처음부터 디자이너들의 목표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와 이벤트를 통해 카사 아티바이아에 생명을 불어넣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이미 디지털 영역에서 보았던 것에서 벗어나 이 프로젝트의 사실적인 디자인은 실제 세계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디자인 의도를 보여주는 사진
CG로 설계된 카사 아티바이아

카사 아티바이아는 완공되면 예술과 디자인을 위한 기반이자 지속 가능한 건축 연구를 위한 실험실이자 아티바이아 커뮤니티 회원들을 위한 휴양지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컴퓨터 디자인으로 이렇게 사실적인 묘사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댓글